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부산 해운대 맛집] 현지인 추천맛집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 미포복국맛집

by 꾸뷰 2022.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 해운대 맛집중 하나인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언니가 부산에 놀러왔는데 유튜브에서 봤다면서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을 가게 되었습니다. 어딘지 몰랐는데 옛날에 왔던 집이더라구요? 회사에서 점심에 먹으러 왔었는데 사실 저는 복국, 대구탕 이런 생선국을 좋아하지 않아서 기억에 남지 않았었는데 그때도 아마 맛집이라고 데려와 주셨던 것 같아요!! ㅎㅎ 대구탕, 복국은 제가 찾아먹진 않지만 가끔 먹으면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부산 해운대 맛집]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 정보(위치, 주차, 영업시간)

1. 주소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28 새아침맛집(중동 957-1)

2. 전화번호 : 051-747-7625

3.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4. 주차 : 매장 앞, 뒤 주차가능 * 입구가 앞, 뒤로 있습니다.

  바다쪽에도 주차장이 있고, 가게 뒷문? 골목쪽에도 주차 하실 수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바다쪽으로 데려고 하니 사람도, 차도 너무 많았는데 골목쪽에는 바로 댈 수 있었는데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바다쪽길이 사람이 더 많아서 초보분들은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5. 웨이팅 여부 : 저는 주말에 갔는데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지만 3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테이블링은 없고, 가게앞? 쪽 바다쪽으로 가시면 적을 수 있는 종이가 있답니다! 미리 메뉴와 인원수, 전화번호 뒷자리를 적어두시면 불러주십니다. 전화번호로 전화를 주시진 않고, 뒷번호만 쓰는데 그냥 가게앞에서 불러주십니다.

 

박옥희 할매집원조복국 외관

위 사진은 사람이 많았는데 갤럭시 지우개로 지웠어요 대기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답니다ㅠㅠ

[박옥희 할매집 원조 복국 메뉴, 메뉴사진]

박옥희 할매집 원조 복국 메뉴

저희는 은복이랑 복튀김을 시켰어요! 아마 은복만 냉동이고 나머지는 냉장? 인 것 같아요! 모두 복 한마리씩 들어있답니다!

ㅠㅠ저는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해서 그냥 먹었는데 처음오시면 은복으로 드셔보시고 정말 정말 좋아한다!! 하면 다른 것도 시켜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분들은 콩나물 무침을 같이 시켜드시더라구요? 블로그 보고 그냥 주는 줄 알았는데 추가였어요 ㅎㅎ 저는 국에 있는 콜나물과 초장에 찍어서 먹었답니다. 초장에 찍어도 맛있더라구요!! ㅎㅎ

복튀김은 한조각에 2,000원 이더라구요!? 5조각이 나오는데 왜시키지 했는데 사실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아니지만 먹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소스를 4가지 인가 주셔서 좋았어요 ㅋㅋ 생선까스니까 역시 타르타르 소스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저는 

기본 반찬도 맛있었어요. 오징어 젓갈이 짤 줄 알았는데 하나도 안짜고 진짜 맛있었어요!!

[부산 해운대 맛집 -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 총평]

해장으로 아주 추천 드립니다. 국물도 아주 깔끔하고, 콩나물과 미나리가 있어 아주 시원합니다.

튀김도 처음에는 안시켜도 된다했는데 시켜놓으니 제가 제일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생선국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한번씩 먹는건 좋은 것 같아요. 많은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것 같아서 속도 편안하고, 맛도 너무 맛있었지만 사람이 정말 많은데, 직원분들도 사장님도 너무너무 친절하셨습니다. 맛집이면 바빠서 친절하지 않은 가게들이 많은데, 정말 친절하시고 먹고 나와서도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